강아지 꼬리 무는 이유는? 강아지가 꼬리를 물어요
강아지 꼬리 무는 이유는? 강아지가 꼬리를 물어요
사랑하는 반려견이 꼬리를 빙빙 물면서 도는 행동을 보신적 있나요?
강아지가 꼬리를 무는 이유는 몇가지 명확한 이유가 존재합니다.
질병으로 인한 것일수도 있고, 단순히 심리적으로 재미로도 그럴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강아지 꼬리 무는 이유에 대한 정보 드리겠습니다.
강아지꼬리 피부질환
피부질환으로 인한 것이 아닌지 확인 해주는 것이 가장 선행되어야 합니다.
특히 단미를 한 강아지인 경우 꼬리 끝에 피부 염증이 자주 발생할 수 있으며, 꼬리를 지속적으로 잘근잘근 깨문다던지 털이 유독 빠져있다면 피부병으로 인한 강아지 꼬리 물기 일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학대로 인한 불안감
보호자로부터의 제대로된 정서적 신체적 케어를 받지 못한 강아지에게 자주 나타나는 증상으로, 심리적으로 압박감이나 불안감 심하게 체벌을 당한 경우에 강아지가 꼬리물기 꼬리에 집착하는 행동을 보일 수 있습니다.
말못하는 동물을 학대하는 경우는 절대 없어야 합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꼬리물기
위 맥락과 비슷하지만,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는 강아지도 강아지 꼬리물기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혼자 있는 시간이 긴 강아지에게 자주 목격 되는 행동으로 분리불안의 증상 중 하나로도 언급됩니다.
이때는 스트레스를 해소 시켜 줄 수 있는 놀이와 산책이 꼭 필요합니다.
강아지가 스트레스를 받을 때 하는 행동 도 한번 살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단순한 호기심 꼬리물기
어린 강아지들에게 주로 모이는 행동으로 피부질환과 심리적인 문제가 아니라면 자연스러운 놀이 행동으로 이해해주셔도 좋습니다.
아기 강아지들이 무료하거나 심심한 경우 자주 하는 행동이며, 다른 강아지와 놀이 할 기회가 빈번하거나 어미견에 케어를 잘 받은 경우에는 나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보호자가 어린 강아지가 이러한 행동을 보인다면, 조금 더 새롭고 재미있는 놀이에 호기심을 돌릴 수 있게 도와주시면 좋을 듯 합니다.
강아지 행동 강아지 꼬리에 대한 다양한 행동과 카밍시그널까지 견주라면 꼭 확인 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