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정보
강아지 감 먹어도 될까요? 강아지 단감 감 급여 주의할점
김뽀레버
2023. 11. 8. 21:59
강아지 감 먹어도 될까요? 강아지 단감 홍시 주의할 점
가을 하면 떠오르는 과일이 저는 감 홍시입니다.
특히 강아지와 함께 하는 분들을 우리 강아지도 달달한 단감, 또는 홍시를 급여해도 좋을지 궁금하실 텐데요.
강아지와 함께 단감을 나눠먹게 된다면 주의해야 할 점들이 있으니까 함께 살펴보도록 해요.
먼저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 위주로 알려드리자면 사과, 바나나, 메론, 수박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과일들은 우리 반려견들의 소화와 위장에 부담을 주지 않고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감, 감은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일까요?
비교적 다른 과일들에 비해 권장하는 과일은 아닙니다.
안전하게 강아지에게 감을 주는 방법으로는
껍질을 완전히 제거하고, 씨앗도 없애야 합니다.
감을 강아지에게 제공하기 전에 수의사와 상담하여 안전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가 감을 먹으면 어떤 영향과 증상이 있을까요?
강아지가 단감이나 홍시를 섭취했을 경우 몇 가지 증상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구토, 설사를 하거나, 복통, 식욕 부진, 피부 발진 등이 포함되며 감에 대한 알레르기가 있는 반려견 역시 증상이 음식 섭취 후 나타납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바로 수의사에게 상담해야 합니다.
강아지에게 감 급여 시는 극소량의 과육만 맛 보여주자!
단감 속에는 타닌이 들어있어서 항산화와 항노화효과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가 없는 강아지게에는 단감의 씨를 분리해서 과육 부분을 소량만 맛 보여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또한 반려견에게 과일이나 간식을 급여할 때에는 항상 적절한 양을 준수해야 합니다.
너무 많은 양의 과일을 제공할 경우 강아지의 소화 문제를 발생시키는 것은 물론, 과일이나 담감을 반려견의 식사 대용으로 사용하지 않아야 하며,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해야만 합니다.
반응형